동일교회

교회소개

담임목사 환영메세지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장 8절)

오현기(신학박사 Dr.theol.)

동일교회 담임목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그 옛날 우리 민족에게 붙여진 이름에서나, 인도의 시성타고르의 시에도 그리고 우리의 바다의 이름에도 “동(東)”이란 말이 붙여졌습니다. “동”이라는 말은 언제나 한국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저희 동일 교회의 “동”은 지역이나 방향을 상징하기 보다는 한국을 상징하는 말로 해석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일(一)”은 우리가 알듯이 으뜸을 표현하는 말입니다. 동일 교회는 우리가스스로 그 이름에 의미를 새롭게 부여한 대로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실천함에 으뜸이 되며, 전도와 선교에 으뜸이 되어 한국의 대표적 교회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이제 우리 동일 교회는 대구의 250만 잃어버린 영혼들을 찾아 품어 변화시키고, 우리가 사는 곳 너머의 남북한 전체를 바라보며, 미래로, 세계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우리 교회는 이러한 특급 사명을 받은 생명이 약동하는 성도 공동체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동일 교회에 주신 사명을 닿는 날까지 복음의 횃불을 높이 들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첫째, 미래 지향적이며, 성령 충만한 역동적 생명이 있는 교회
이 땅에 뿌려진 복음의 뿌리를 바로 가르쳐 그 토대 위에 날마다 새로워지는 젊은 심장을 가진 교회로 성장해 가겠습니다. 아울러 250만 대구 복음화의 비전을 동일인의 가슴에 담겠습니다. 뭇 영혼들을 구원의 길로, 구원을 위한 길로 인도하는 생명공동체가 되겠습니다.

둘째, 지역사회를 사랑과 봉사로 섬기는 교회
이웃과 지역사회를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기며 봉사하는 실천적 공동체가 되겠습니다. 소외된 이웃과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지 주위의 이웃들을 위로하며 적극적으로 돌아보는 자애로운 공동체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셋째, 복음으로 하나 되는 통일 한국의 비전을 소유한 교회
통일 한국의 미래를 비추는 영적 횃불로서 준비되겠습니다. 선교 통일의 그 날을 준비하며 기도하며 실천적으로 준비하는 통일비전공동체를 이룩하겠습니다.

넷째,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는 사도행전적 교회
우리에게 허락하신 이 지역을 변화시키며 동시에 땅 끝까지 나아가 세계 복음화에 수종을 드는 교회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복음 전도자들로서 직접 가든지 아니면 보내어 후원하는 선교공동체가 되겠습니다.

이상의 비전을 실천함에 있어 우리의 힘은 미약하지만, 하나님의 열심이 이를 이루실 줄 믿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 이 비전을 공유하며, 서로가 같은 제목으로 기도하는 귀한 영적 소통과 중보의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 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여러분들과 여러분의 가정위에 하나님의 은혜가 항상 충만 하시길 기도 드립니다.